나의 생각

고양이 계단, 의자 | 아이디어의 실패

세상 밖으로 나온 무 2022. 8. 26. 02:46

애초에 수요가 없는 제품이였거나
잘못된 홍보 방법이거나
대상이 잘못되었거나
그만한 가치가 없을 수도 있다.

우리는 실제 광고를 돌려보았다.


당근 마켓의 경우
1286회 노출되어 41회 클릭을 이끌어냈다.
물론 이들 중 연락이 온 사람은 없었다.



인스타그램의 경우

1076개의 계정에 도달했고 웹사이트를 누른 경우는 50회 프로필 방문은 15회 이루어졌다.

총 3분에게 연락이 왔고 이들의 메일을 받았다.
이후 메일을 보냈지만 아무도 답장해주지 않았다.


기존에 설정한 5분의 연락
우리의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했다



왜 실패했을까?



유명 인플루언서들의 굿즈에
더욱 후한 인심을 가지는 것을 생각해보면
내가 좋아하는, 내가 즐겨보는
그들과 공유하고 함께한다는 생각

그런 가치를 소비하는 것이 아닐까?
이미 포화된 시장에서
기존에 것에 큰 변화를 이뤄내지 못한 제품들은
더 저렴하거나 맘에 드는 제품으로 쉽게 넘어가게 된다. 혁신적이지 않거나 삶을 크게 바꾸지 않은 제품은
아이템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.

이럴 때일수록
나만의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

늘 이야기했던 정체성


왜 이 제품인지,
왜 우리여야만 하는지




그들은 혁신, 소속감, 가치, 이야기를
소비하는 것이다.







https://www.instagram.com/p/CgblaiLvSfI/?igshid=YmMyMTA2M2Y=